2011. 2. 4. 13:48

이 블로그는요...

공지사항

이 블로그는 꽃군의 개인 공간이었다가 이런 저런 사유로 품질에 대한 조금은 더 전문적인 견해를 이야기하기 위해 바뀐 공간입니다. 그 동안의 글과 방명록 등은 다른 곳으로 옮겨졌으니 참고 바랍니다. - http://xelion.pe.kr


필자의 아이디는 2012년에 "꽃군"에서 "천년나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FAQ.


1. 어투 

이 블로그에는 반말과 극존칭이 공존합니다. 그날 그날 포스팅 하는 이의 기분에 따라, 당시 읽고 있는 책의 어투에 따라 다르게 표현됩니다. 특별히 감정을 가지고 쓰는 글 일 수도 있습니다.


2. 상업적 목적 

이 블로그에는 누군가의 사업을 방해하거나, 누군가의 사업을 도와주는 등의 상업적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글 쓴이의 감정에 치우친 것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3. 내용 반론에 대한 부탁 

이 블로그의 필자는 자신의 의견에 대한 반론 및 이의는 트랙백을 선호합니다. 댓글로는 표현하는 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4. 기존 글들 

기존 방명록은 제 개인 공간으로 옮겼습니다. 언제 오픈 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5. 과거 내용 

과거 내용이 틀린게 있어도 수정할 마음이 없으니 지적질 금지입니다. 틀린 내용을 다 고쳐 놓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엔 틀리게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생각이 달라졌다면, 해당한 깨달은 부분에 대한 추가적인 포스팅을 할 마음 정도는 있습니다.


6. 글꼴 

그리고, 왠만하면 "나눔글꼴"에 최적화시켜놓을 생각입니다. 글꼴이 이상하게 나온다면 나눔글꼴을 사용해주세요.

7. 운영 

예전 글들은 조금씩 공개할 예정이며, 어느날 와보면 와장창 공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인 개인 공간이고 주인맘이니 운영에 태클 걸지는 말아 주세요.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