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 8. 20:38

Linked in에 올라온 성공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이직 습관 내용이 괜찮은 듯 하여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최근 메신저 등으로 많이 문의 받는 부분이기도 하고, 저 역시도 나이가 들 수록 이런 부분들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네요.


주말에 공부도 손에 안잡히고 해서 대~~충 발 번역했습니다. 영어로 읽을 때는 대충 감이 오는 내용인데 한글 번역하려니 한국 문화와 안 맞는 부분들이 꽤 많이 있네요. 영어가 더 편하신 분들은 링크를 타고 영어로 직접 읽으셔요.



"이 세상에서 어떤 것도 끈기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 캘빈 쿨리지



절대 멈추지 말고, 절대 그만두지 마라. 이것이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얻을 때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아야 하는 구직자들의 모토이다. 한 수 앞선이들은 장애물에 맞닥드렸을 때 낙심하지 않으며, 대신 그 어려움을 도전으로 바라보고 더 나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무시키는 것으로 바라본다. 만약 여러분들이 스스로 지속적으로 동기부여한다면, 시장이 좋지 않더라도 구직자는 약자가 아니며 대안이 없는 것이 아님을 결국 깨닫게 될 것이다. 사실, 여러분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당신의 경력 상황들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다.


다음은 구직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강력한 결과를 생성하도록 해 주는 전략들이다.


1. 인내심을 가지고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라


많은 구직자들이 시간이 촉박함을 느낄 때 초조해하는 경향이 있다. 구직 상황이 길어질 수록 여러분들은 더 좌절하곤 한다. 생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목표로한 소수의 회사 목록을 만들어 두어라. 기회 하나가 뜻대로 되지 않더라도, 여러분은 계속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또 다른 전략은 고용 담당 매니저에게 지속적으로 연락하여 여러분들의 이력서를 제출하거나 면접을 진행하는 것이다. 고용 담당자들에게 당신이 그 회사에 흥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하라. 다만, 무례하거나 참을성 없게 보이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하루에 한 두 번 정도 연락하는 것으로 호감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고용 프로세스는 대부분 매우 길고, 또한 회사들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에 매우 조심스럽다는 것을 꼭 기억하라. 여러분들의 잠재 고객을 항상 돌아보고 긍정적인 관점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라.


2. 첫 인상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여러분들이 지속적으로 여러 회사에 지원할 때는, 다른 이들과 어떻게 상호 소통해야 하는 지에 대해 주의하라. 비서든, 고용 담당 매니저든, 동료 지원자이든 누구에게도 매우 훌륭한 첫 인상을 남기도록 시도해야 한다. 여러분들이 다른 지원자들과 자신을 차별화하고 싶다면, 더 열정적으로 보이고 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더 진지하게 보여야 한다. 반드시 그곳에 얼마나 가고 싶은지 알도록 해야 한다: 일찍 도착하고, 세련되게 옷차림하고,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3. 고용주에게 당신이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 지 알게 하라.


모든 면접 자리에서 여러분들은 고용주(혹은 고용 담당 매니저)에게 충분히 훌륭한 다른 지원자들이 아닌 여러분들을 고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득해야 한다. 이를 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 지 식별하고 어떻게 그 필요에 여러분들의 능력과 전문성이 부합할 수 있는 지 알아내는 것이다. 여러분들은 스스로를 소개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팀의 일원이 되어 조직에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지를 설명해야 한다. 과거에 이겨낸 관련 극복 과제들이나 해결 사례를 찾아낸 문제점들에 대해 명확히하고, 가시적인 결과를 생산해 낸 아이디어들에 대해 설명하라. 고용주는 항상 그들이 지불하는 돈만큼의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알고 싶어하며, 또한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을 고용함으로써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는 이득을 줄 수 있음에 대해 고용주들을 설득해야 한다.


4. 포트폴리오를 동봉하라.


요새는 이력서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시장은 더 경쟁이 심해졌고, 사람들은 자신을 팔기 위한 더 새롭고, 더 창조적인 방법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런 방법 중 하나는 경력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다. 얼마나 광범위하게 만들어야 하는 지는 당신이 어떤 일을 하려는 지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을 포함해야 한다. 한 페이지 정도되는 자신의 경력에 대한 짧은 역사, 성공적으로 성취한 결과에 대한 이야기들, 커버레터(cover letter), 전문성 참조 등을 포함하라. 여러분들이 목표로하는 조직의 목록이나 짧은 마케팅 발표를 포함해도 좋다. 만약 크리에이티브한 산업에 속하고 싶다면 자신이 해온 일(그간 써온 기사, 혹은 디자인 샘플 등)에 대한 (공식 출판이 되었든 안되었든) 디지탈/프린트된 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5. 인터넷의 이점을 활용하라.


이미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만의 구인 광고 웹페이지를 가지고 있고, 그 곳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력서를 받기를 선호한다. 그 중 일부는 지원자 후보를 찾기 위해 LinkedIn이나 Facebook을 이용하여 내부 직원의 비디오 평가하기도 한다. 자신이 목표로 하는 조직과 계속 연락하고 관련 업계에 대해 더 조사하기 위해 웹을 이용하라. 여러분들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어 그곳에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등재하는 것도 좋다. 또한, 블로그에 관심 있는 분야의 기술이나 경험들을 올려 논의해 보라. 소셜미디어(LinkedIn, Facebook, Twitter, Google Hangout 등)를 통해 관객을 구축하는 것은 여러분들의 신용(credibility)을 증명할 좋은 예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일부는 심지어 자신만의 소개 비디오를 녹화하여 유투브에 올리기도 한다. 중요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특정 구인 광고 관련한 자신의 전문성을 온라인에 제시하면, 결국 그에 알맞은 사람들이 여러분들을 찾아오게 된다. 여러분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이나 다른 방법들을 이용해 직장 동료나 다른 이들과 계속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


6. 면접을 연습하라.


이 부분에서는 여러분들의 말하기와 협상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을 말한다. 면접 동안 물어볼 거 같은 질문들을 예상하여 확고하면서도 직접적인 답변을 준비하라. 자신에 대한 짧은 발표(마케팅용)를 작성하고, 직업의 목적에 대해 언급하고, 여러분들의 경험과 강점을 말하여 고용을 담당한 사람들의 메모리에 입력해야 한다. 연봉, 보상, 복지혜택 등 다양한 것들에 대해 협상하는 방법을 연습하라. 이 때 정중하고도 확고히 행동해야 한다. 자신의 역량을 측정하기 위해 다음의 팁을 이용하라 : 거울 앞에서 말하기, 친구와 함께 실제 상황인 것처럼 대화해 보기, 스스로 녹음하고 나중에 들어보기 등.


7.  업무 관련하여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라.


네트워크란 여러분들이 목표로한 조직이나 산업군에 대한 연관을 가진 사람들을 말한다. 정기적으로 그들과 만나 개인적으로 그들과 친해지도록 연락을 지속하라. 관련 업무와 사업에 대해 자신이 가진 사상을 너무 늘어 놓지 말고, 그 사람들의 흥미 거리나 가족 등에 대해 물어보라. 아이디어를 토론하라. 그들과의 관계를 구축하라.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라면 그들에게서 돌려 받을 것이 없더라도 주저말고 제안하라.


8. 관리 역량을 향상시켜라.


여러분들이 새로 일하게 된다면 그곳은 여러분들에게 처음이 아니므로 고용주는 여러분들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게 된다. 여러분들의 역량은 고용주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겠지만, 그것은 훨씬 더 큰 기대와 책임을 지게 만든다. 여러분들은 더 이상 일반 직원이 아니며, 임원 수준의 위치를 확보하고자 하는 노련한 잠재력을 지닌 사람일 수 있다. 팀을 운영하도게 될 수도 있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될 수도 있으며, 큰 업무를 맡게 될 수도 있다. 기술이나 경력에 도움될 세미나 등에 참석하여 현재의 관련 역량을 유지해야 한다. 비즈니스나 산업 동향을 파악해야 할 뿐 아니라, 조직과 경영에 대해서도 파악해야 한다. 여러분들의 분야와 무엇을 배우고 있는 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사람들과 이야기 하라.


9. 자신만의 브랜드를 육성하라.


여러분들은 브랜드이다. 여러분들은 고용 담당 매니저와 고용주에게 무언가 판매한다. 자신만 할 수 있는 고유한 셀링포인트를 찾고 이를 지배해라. 여러분의 강점은 최고의 마케팅 가치가 있으며, 여러분들은 늘상 무엇을 하든지 전문가로서의 위치를 고수해야 한다. 아티클(article)을 작성하기, 프레젠테이션을 행하기, 이벤트에서 말하기, 교육 등을 시작하라. 전문가나 비즈니스 조직에 가입하고 리더쉽 역할을 얻기 위해 노력하라. 여러분들의 커뮤니티에서 늘 활동적이어야 하며,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사람들을 설득하라.


10. 다른 이들과의 비교를 중단하라.


누군가의 업적을 자신의 것과 비교하면 이루고자 하는 방향에서 벗어나게 된다. 모든 인생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택한 길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라. 무엇을 할 수 있었는데 하지 않았는 지를 생각하느라 시간 낭비하지 마라. 실수로부터 배우고 다시 시작하라. 많은 사람들이 구직 중에는 힘든 시간을 이겨내지만, 자기 평가의 기간 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예를 들면, 누군가는 지난 번 직업보다 더 나은 직업을 얻게 되고 해고된 것이 축복이었음을 알게 된다. 조기 퇴직을 강요 받았던 사람은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며 또 다른 열정을 발견하고 사업을 시작하기도 한다. 여기에서 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바로 큰 그림을 보라는 것이다. 자신의 현 상황에서 긍정적인 면을 찾으라. 여러분들의 역경을 생산적인 경험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관점을 변화라.


11. 절대 배움을 멈추지 마라.


새로운 것들을 추구하고 자신의 역량을 계속 향상해야 한다. 교육을 듣고, 세미나, 산업 관련 컨퍼런스 등 여러분들에게 흥미가 있는 것들을 찾아 들어라. 이는 지금 당장의 업무와 관련이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전문 인증 취득하여 전문성에 대한 자격을 강화시켜라. 기업 문화와 관련이 없는 수업에도 등록해라. 이를 테면 기타 레슨, 수영, 꽃꽂이 등도 말이다. 항상 여러분들의 손과 마음을 바쁘게 만들어라. 시간이 없어서 못하고 있었지만 여러분들이 하고 싶었던 모든 일들을 하면 된다. 아직 여러분들에게 발견되지 않은 세계 어딘가로 떠나라.


12. 건강하게 살고, 잘 살아라.


구직은 많은 에너지와 열정이 필요하다. 잘 먹고, 운동을 많이 하고, 쉴 때는 푹 쉬어라. 취미나 관심사 등을 즐겨라. 친구롸 종종만나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라. 여러분들이 원하는 직업을 얻기 위해서는 남과의 교우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멈추지 마라. 여러분들이 여러분들 자신을 잘 챙기면 좋은 것들은 따라온다. 성공적인 구직을 수행하는 동안은 엄청 많은 압박이 따라온다. 그렇든 저렇든, 하루에 끝에서 보면 그건 그냥 직업일 뿐이다. 다음의 것들 외에 여러분들에게 더 중요한 것이 없음을 기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건강한 몸,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사람들, 그리고 최대한으로 살수 있는 수명.


Posted by 『 Lv8+の 꽃怪獸 』 천년나무